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배추친구 곰보배추효능 대박정보

배추친구 곰보배추효능 대박정보 



오늘에 소소한 지식은 곰보배추 입니다. 배추중에 곰보라는 배추이름이 있네요. 배추종류에 이런아이가 있다니 사실 처음 알았답니다.



곰보란 말에서 알수 있듯이 생김새가 울퉁불퉁할꺼 같죠. 일반 배추가 아닌 곰보배추만의 효능이 어떤것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 곰보배추 특징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잎이 일반 배추보다 울퉁불퉁하다 하여 곰보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일반 배추보다 크기가 작고 잎의 크기도 상추만 하네요. 겨울에 자란다고 하여 동생초라고도 불리우기도 합니다. 



◎ 곰보배추 효능 

1. 피부질환 개선

곰보배추는 아토피 피부염 개선에 좋다고 해요. 아토피 피부염 원인중 하나인 폐를 강하게 한다고 하네요.

2. 치통 완화

곰보 배추를 치통있는 부위에 대고 물고 있으면 치통이 완화 된다고 해요.

3. 기관지 질환 개선

곰보배추에는 염증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어서 기침, 가래, 천식등 특히 기관지 질환에 아주 좋다고 해요. 그래서 천연 항생제라는 별명도 있다네요.

4. 혈액순환 강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어혈제거 및 혈관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손발이 차거나 혈액관련 질환이 있을때 먹게 되면 도움이 됩니다.



5. 지혈 작용

강력한 지혈작용이 있어서 자궁출혈, 혈뇨등 피가 잘 안 멎거나 상처가 잘 안 아물때 섭취 하게 되면 지혈 효과를 볼수 있어요.

6. 여성 질환 (생리통 완화)

여성에게 특히 좋아서 생리통, 수족냉증, 자궁염 증상에 먹게 되면 아픈 증상 완화 시켜 준다고 해요.

7. 화농성 중이염 치료

귓속 질병이 있는 환자가 귀에 곰보배추즙을 하루에 서너번 한방울씩 넣게 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상 아직 생소한 식물인 곰보배추에 대해 알아보는데요. 쪼~끔 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한표 부탁 드립니다. 



유익한 정보였길바라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