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방가지똥효능 및 복용법

방가지똥효능 및 복용법



오늘은 방가지똥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이름이 생소하지만 알고보면 우리 주변에 흔히 볼수 있는 익숙한 식물이에요. 



방가지똥 효능에 대해서 재대로 알아보도록 할께요.



◎ 방가지똥 정보

방가지똥 약초사용 뿐만아니라 식용으로도 먹을수 있어요. 왜 똥이란 단어가 들어가냐면 줄기를 자르게 되면 하얀 점액이 나오는데 시간이 지나면 갈색으로 변해 똥색 같다고 해서 방가지똥이라고 한다네요. 모양은 엉겅퀴와 비슷하게 생겼고 1m까지 자라며 당근이나 고구마 같은 뿌리식물 잘 자라게 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농사 짖는분들은 잡초라고 생각 안하고 구지 뽑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방아지똥 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닭이나 젖소에게 먹이게 되면 생산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 방가지똥 효능

1. 유방암 등 항암작용

2. 피를 맑게해줌으로 해열 및 해독작용

3. 베타락투세롤이 함유되어 소화불량해소



4. 어린아이 빈열에 좋음

5. 기침이나 기관지 질환에 좋음



◎ 방가지똥 복용법

개화시기에 베어 말려서 달여 복용하거나 신선한 즙으로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말린후 가루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특히 만성 기관지염에 방가지똥 500g을 물에 넣고 달여 그후 대추를 넣고 다시 더 달여 대추가 껍질이 터지면 꺼내고 남은 즙을 오랫동안 달여 액기스을 만듭니다. 



아침,저녁으로 한숟가락씩 액기스와 대추 한개 먹게 되면 좋다고 하네요.



이상 방가지똥 효능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아 봤어요. 몸에 좋다고 너무 과하게 드시면 오히려 독이 되니 잘 조절하시고 복용하세요.



오늘 내용이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