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돼지감자효능 및 섭취 부작용

돼지감자효능 및 섭취 부작용



오늘은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께요. 감자라는 이름만 보고 감자에서 파생된 종으로 착각하기 쉬운데요.



감자랑은 많이 달라요. 돼지 감자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지식을 늘려보아요.



◎ 돼지감자 정의

돼지감자는 유럽에서부터 알려지다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17세기쯤 들어온 식물이라고 하네요. 들판이나 야산에 자생하며 밑둥이 마른줄기의 아래를 파면 덩이줄기로된 돼지감자가 있다고 해요. 1년생식물로 1년에 한번 꽃을 피우고 해바라기랑 비슷한 꽃이에요. 



울퉁불퉁한 모양에 감자처럼 생겼다고 해서 돼지감자라고 이름이 지어졌어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맛도 없고 쓸대가 없어 그냥 벼려진 놈이였지만 돼지감자 효능이 입증되면서 아주 많이 찾게되고 재배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 돼지감자효능 

1. 콜레스테롤 낮추고 혈당상승 억제

   - 이눌린이 많이 포함됨, 모든식물중 가장많음

2. 당뇨 예방 및 치료

   - 소화에 좋고 이눌린에 의한 인슐린 정상유지 도움



3. 췌장 기능 강화 및 도움

   - 인슐린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에 도움

4. 다이어트 도움

   - 체지방 분해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

5. 성장발육 도움

   - 성장기 어린이 성장속도 증가



◎ 돼지감자 섭취시 부작용

공복에 섭취시 혈당수치가 급격히 낮아질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수확시즌전에 덜 영근 돼지감자 먹게 되면 독성물질로 인해 배탈이 날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돼지감자효능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아봤어요. 요즘 건강한 밥상을 위해 돼지감자 요리하여 많이들 드시는데 효능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고 드셔보세요. 



그러면 더 많은 효과을 보실수 있을꺼에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