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임신 착상에 좋은 음식 과일 채소 알아보기

임신 착상에 좋은 음식 과일 채소 알아보기

착상이란 수정된 배아가 자궁내벽에 붙어 태아가 모체로부터 산소 및 영양분을 받을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수정란이 자궁에 도착하면 자궁벽의 혈관이 두꺼워지며 착상에 필요한 준비를 하는데, 자궁벽 도착후 약 2~3일 후부터 수정란을 깜싸고 있던 영양배염이란 몇개의 세포들이 착상 준비마친 자궁벽 표면을 녹이고 들어가 서서히 파묻혀 뿌리를 내립니다. 엄마로부터 산소와 영양분을 흡수하는데 이것이 나중에 태반이 되고 태아는 자랄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완전히 착상하기까지 약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착상에 좋은 음식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
미역은 출산 전 후에도 꾸준히 먹는다는 것만 봐도 알듯이 자궁 착상에 좋은 채소입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자궁근종이나 자궁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역에 주성분인 요오드가 뭉친 어혈을 풀어주고 섬유질, 무기질, 철분, 비타민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임신 전후로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포도
포도는 황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난자 노화개선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껍질과 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깨끗이 세척해서 함께 섭취하는게 더 좋습니다. 과육이 먹기 불편하다면 간편한 포도즙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착상에 좋은 과일 포도는 당이 많아 섭취시 주의해야하는데 대량으로 섭취시에는 혈당조절 문제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특히 과일주스, 착즙은 혈당속도 증가 우려가 있어 과당이 높은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콩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릴정도로 그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착상에 좋은 음식입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착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착상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콩이 함유되어 있는 두부나 두유에도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두유는 너무 많이 먹으면 당 때문에 다른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재생하는데 효과적인 불포화 지방산 재생을 돕습니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D는 착상에 도움이 되는데 비타민제로 복용을 하지만 실제 흡수량은 굉장히 저조하게 나타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흡수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칼슘 인 철분등 다른 착상에 중요한 영양성분의 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착상에 좋은 음식 채소, 과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밖에도 쑥, 양배추, 석류등 많이 있으니 임신했을때는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으로만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