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아파트 새집증후군 저비용 친환경으로 제거하기

새집에 들어가기 전에 요즘 필수적으로 하고 있는 새집 증후군 관련 인테리어 작업이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화학약품을 이용한 새집 증후군 제거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더 좋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저렴하고 친환경적으로 더 이로운 친환경 새집 증후군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새집 증후군 증상

새집 증후군이란 건물을 새로 지을때 또는 기존 집 인테리 어을 통해 내부 공사를 하게 되면 거기서 작업한 벽지 및 모든 건축자재들의 유해한 물질이 한 번에 방출되면서 구토 또는 피로, 천식, 피부 염증 등 여러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새집 증후군 유발 물질로 에탄올,  메탄 포름알데히드 등 접착제 많이 들어 있는 성분이 새집 증후군을 일으키는 주범이라고 합니다.

 

 

◎ 친환경 새집 증후군 제거 방법 

1. 환기를 자주 시켜줍니다.

가장 많이들 알고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유해물질이 빠져나가도록 당분간 많이 환기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환기와 함께 보일러 가동을 풀로 하셔서 40도이상 난방과 환기를 반복하면 유해물질이 더 잘 나와 환기를 통해 밖으로 배출 되게 됩니다.

 

 

2. 에탄올이나 소주 활용법

 

접착제에 나오는 유해물질은 에탄올로 딱으면 유해물질 냄새를 잡아줍니다. 에탄올이 없으면 소주로 해도 무방합니다.

 

3. 사과 이용법

사과을 반으로 쪼개서 집안 곳곳에 놔두면 사과의 상큼한 향이 새집냄새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4. 양파 이용법

양파을 썰어서 거실 창문이나 방 창문에 두고 환기시키면 빠르게 새집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5. 숯 이용법

숯은 주변 공기에 나쁜 물질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한 천연 가습기 효과도 있으니 주변 곳곳에 숯을 놔두면 유해 물질 잡을 수 있습니다.

 

 

이상 아파트 새집증후군 저비용 친환경으로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데요. 쪼~끔 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한표 부탁드립니다. 유익한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