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구절초효능, 고뽕, 선모초라 불리는 구절초 꽃말

구절초효능, 고뽕, 선모초라 불리는 구절초 꽃말



오늘에 소소한 지식은 구절초 입니다. 약초 이름에는 그 유래가 있죠. 왜 구절초라 불려 지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하니 속속들이 알아보도록 해요.



◎ 구절초 특징 및 꽃말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들국화, 고뽕, 선모초, 구일초라고도 불려요. 산기슭 풀밭에 볼 수있는 들국화로 알려져 있죠. 한방에서는 구절초라고 하여 약재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약재로 하는 부분은 줄기와 잎을 말린 것으로서 주로 부인병에 처방한다고 하네요. 구절초란 이름에 유래는 음력 9월 9에 꺾는 풀이라 하여 유래 되었어요.



꽃도 예뻐서 관상화로 발전하기도 했으며 구절초 꽃말은 어머니의 사랑이라네요. 꽃과 잘 어울리는 꽃말이네요 왠지 울컥하네요^^ 선모초란 이름과 꽃말에 유사성이 있는데 선모초란 한자을 풀이하면 흰 꽃의 모양이 신선과 같고 신선이 어머니들에게 나눠줬다고 하여 여자들이 먹으면 신선이 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 구절초효능

1. 부인병 치료

예로부터 구절초는 부인병인 월경 불순, 자궁 냉증, 불임증 등에 약으로 쓰였다고 해요. 그 만큼 여자들에게 좋은 약재 입니다.

2. 치통 완화

구절초는 치풍이 있을때 먹게되면 치통 및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잇몸질환 및 치아가 안좋을때 꾸준히 복용하면 좋아요.

3. 소화불량 완화

구절초에는 위장병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소화불량등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때 복용하게 되면 소화을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4. 갱년기 우울증 완화

구절초효능중에는 갱년기에 우울증과 얼굴의 홍조로 폐경기가 시작되면 구절초 달인 물로 우울증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성인병 예방

혈관 관련 질환인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에 구절초를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몸 속의 각종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핼액이 깨끗해졌어 혈액 흐름이 좋아집니다. 



이상 구절초효능 및 꽃말에 대해 알아보는데요. 쪼~끔 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한표 부탁 드립니다. 



유익한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