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초간단 건강보험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초간단 건강보험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요즘은 건강보험증을 병원갈때 가지고 가지 않기 때문에 별로 필요는 없지만 한번씩 확인 차 필요 할 때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집안 어딘가에 무심히 두고서 막상 필요할 때 찾아보니 못 찾는 경우가 생기잖아요. 건강보험증 분실로 인한 불이익은 없지만 못찾거나 하실때 다시 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 해요. 발급 받는 방법이 무척 쉬우니 그림 보면서 따라 해보세요.



1. 포털사이트에 검색으로 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세요.



2. 건강보험공단 사이트 접속후 화면 중간 부분에 [방문자별 맞춤메뉴]로 들어가세요.



3. 그러면 여러가지 선택 할수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아래 위치의 [조회 및 발급] 클릭하세요.



4. 화면에 큰 지막하게 그림으로 건강보험증 재발급 이란 항목이 나오는데 여길 클릭하세요.



5. 건강보험증 재발급 관련 여러가지 동의 항목이 나오는데 모두 동의하셔야 재발급이 되요. 



동의 항목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이구요. 동의 없이는 진행 안되니 이점 참고 하세요.



6. 모든 절차가 끝나고 건강보험증 수령 부분 보통 신청하게 되면 일반 우편으로 



직장 가입자는 직장 사업장으로 지역 가입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배송되게 되어 있어요.



마지막 팁으로 보통 공인사이트 접속후 사용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도용방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되요. 설치 에러가 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이 아니거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게 되면 에러가 많이 발생하니



이점 참고하시어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지 마시고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로 접속해서 프로그램 설치하고 발급 받으세요.



이상 소소한 지식인 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한표 부탁 드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