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양배추효능 해독주스 핵심맴버 재대로 알아보아요.

양배추효능 해독주스 핵심맴버 재대로 알아보아요.



한때 해독주스 유행할때 양배추효능이 많이 알려져 위장에 좋다는건 누구나 알게 되었어요. 



이외 어떤 효능이 더있는지 같이 알아봐요. 소소한 지식이 조금씩 늘어 날때마다 몸이 좀 더 튼튼해지는것 같아요.



◎ 양배추

원산지는 아시아 지역과 지중해 동부라고 알려져있어요. 야생종으로는 다른 유럽지역에도 펴져 있다고 하네요. 십자화과에 속하며 유사 종파으로는 케일과 꽃양배추, 결구양배추 등으로 나눠 진다고 해요. 



기원전 400년경 그리스 기록에 먹었다는 내용이 있는걸 보아 아주 오래전부터 먹어온거 겠죠. 우리나라는 6.25전쟁 이후 많이 알려지고 공급되며 재배까지 되고 있다고 하네요. 



◎ 양배추효능

1. 항암 효과

셀레늄이 풍부하여 각종 암을 예방할수 있다고 해요.

2. 면역력증가

라이신 성분이 신체 면역력 증가시켜 건강하게 해준다고 해요.

3. 노화방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있어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어요.



4. 독소제거

섬유질이 풍부하여 몸속 노패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5. 위궤양 치료

비타민U가 있어 위장계통의 점막을 건강하게 하고 소화가 잘되게 도와준다고 해요. 



◎ 해독주스 만드는법

샐러리 100g, 양배추 100g, 오이 100g, 시금치 50g, 사과 1개 같이 갈아 주스로 섭취하면 되고요. 



꾸준히 먹게되면 여드름도 없어지고 피부가 좋아진다고 해요.



이상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요리에 양배추 많이 들어가는데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고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