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감국의 꽃잎 국화차효능

감국의 꽃잎 국화차효능



오늘에 소소한 지식은 국화차 입니다. 국화차가 아주 오랜전부터 전승 되어온 차인줄 알았는데 TV매체에서 보니 보급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해요. 



국화차 효능이 알려지고 나서 많이들 먹게되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 국화차 특징

국화차는 감국의 꽃잎을 말려 뜨거운 물로 우려낸 차 입니다. 그중에서도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처음 유래되어 안동에서 재배되는 국화차가 최고로 치고 있어요. 



유래는 1980년 중반에 한 암자에서 스님이 처음 개발 했으며 절을 찾은 사람들에게 전파되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수요가 늘어 농가에서 재배을 하여 전국적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일교차가 큰 곳에서 자란 감국 꽃잎을 중양절 전후로 채취하여 전통 기법으로 생산 관리한다고 하네요.



◎ 국화차 효능 

1. 눈 건강

국화차는 눈이 피로할때 먹게되면 눈을 맑게 해주고 시력저하를 예방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간이 피로하게 되면 간에 열이 많아지는데 국화차가 간의 열을 내려준다네요.

2. 숙면유도

잠자기 전에 한잔씩 먹게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국화차에는 마음에 안전감을 주는 효능이 있어서 불면증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자기전에 먹으면 좋겠네요.

3. 피부미용

국화차에는 비타민A,비타민B,비타민B1, 스타키드린, 아데닌, 콜린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가 깨끗해지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4. 탈모방지

탈모로 고민이신분들이 국화 우려낸 물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도 줄어들고 모발이 튼튼해져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어요.

5. 이뇨작용

국화차에는 신장을 튼튼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이 쉽게 배출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알려져있어요. 평소 소변이 잘 안나오시거나 색깔이 탁하다면 국화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는게 좋아요.

6. 해독작용

국화차는 해독작용이 있어서 몸속에 쌓인 독소나 니코틴를 제거해주고 술먹고 다음날 숙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이상 국화차효능 대해 알아보는데요. 쪼~끔 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한표 부탁 드립니다.



유익한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