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블랙커런트효능 완전정복

블랙커런트효능 완전정복



오늘도 어김없이 소소한 지식을 늘려가기 위해 이것저것 보다보니 이름도 생소한 블랙커런트란 열매가 있더라구요. 



어떤 열매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 블랙커런트

원산지는 북서부 유럽으로 알려져있으며 추운곳에서도 잘자라는 식물에 열매라고 하네요. 열매 색깔에 따라 붉은커런트, 검정색이 많이 띠면 블랙커런트로 나눠진다고 해요. 



품종별로 맛도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레몬보다 비타민C가 더 많이 있다고 해요. 그렇다보니 더 시큼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직접 먹는 과일은 아니라고 해요. 블랙커런트는 잼으로 만들거나 요리용 과일로서 사용된다고 해요.



◎ 블랙커런트효능

1. 항산화작용

안토시아닌, 비타민, 폴리페놀이 많아서 세포노화와 산화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2. 암 예방 

블랙푸드라고 하여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암예방 효능이 좋다고 해요.



3. 집중력 향상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로감을 감소시켜주고 집중력을 증가 시켜준다고 하네요.

4. 시력개선

눈에 피로가 가는걸 막아주며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상 블랙커런트효능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어요. 소소한 지식이지만 조금씩 세상을 알아가는게 얼마나 신나는일인지 알게 되네요. 



행운보단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