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오디효능, 뽕나무열매 완전정복

오디효능, 뽕나무열매 완전정복



오늘은 오디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릴때 뽕나무 밑에서 오디 떨어진거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손이 온통 깜디처럼 되곤 했지요. 



그땐 영양만점 새콤달콤 간식이였는데 요즘은 그런 추억이 없어진거 같아요. 몸에도 좋은 오디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공부해보아요.



◎ 오디

오디는 뽕나무 열매로서 상실, 오들개라고도 한다네요. 처음엔 녹색이였다가 익어가면서 검은빛과 자주색이 섞여있는 열매가 되고요. 



포도당, 과당, 시트르산, 사과산, 타닌, 팩틴, 비타민A,B1,B2,D,칼슘,인,철이 들어있다고 해요. 재철은 5~6월이며 요즘 블랙푸드라고 하여 인기가 많아요.



◎ 오디효능

1. 항산화 작용

비타민E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어요.

2. 노화방지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서 노화 방지에 도움이되요.

3. 시력개선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 회복 및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4. 정력강화

간장과 신장을 튼튼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여 기력 회복에 좋아요.

5. 불면증, 건망증 개선

먹게 되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6. 류머티즘 치료

조혈작용으로 류머티즘 치료 및 혈당과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다네요.



이상 오디효능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행운보단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