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아사이베리효능,아시이베리부작용, 아시이베리분말 완전정복

아사이베리효능,아시이베리부작용, 아시이베리분말 완전정복



오늘도 어김없이 소소한 지식을 늘려가기 위해 이것저것 보다보니 이름도 생소한 아사이베리란 열매가 있더라구요. 



베리라는 단어로 보아 딸기같은걸까요? 우리같이 공부해 보아요~^^



◎ 아사이베리

원산지는 브라질 아마존강 열대우림지역 이며 아사이 야자나무 열매라고 하네요. 딸기 같은건줄 알았는데 야자나무열매라네요^^ 브라질 원주민에 의해 알려진 열매로 원주민들 언어로 '눈물 흘리는 과일', '물이 나오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열매라곤 하지만 딱딱한 씨앗이 커서 식용가능 부분은 10~20%에 불과 하다네요. 맛도 씁씁한 맛이라 그냥 먹기보단 분말로 만들어 어디 첨가 해먹거나 가공해서 먹어야 먹을수 있다고해요.



◎ 아사이베리효능

1. 자양강장 효과

아스파트산,글루탐산 같은 아미노산이 많아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다고해요.

2. 항산화 효과

안토시아닌과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많아 석류보다 20배 이상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3. 미부미용

당분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4. 성인병 예방

폴리페놀 및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시력보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성분이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아사이베리 부작용

너무 오래 동안 복용하게 되면 속쓰림이 발생할수 있다고해요.



또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질수 있다고 해요.



◎ 아사이베리 분말 먹는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수입되는 품종이다보니 생아사이베리는 구할수 없다고해요. 그중에서 가장 소비가 잘되는건 아사이베리 분말로서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찬물에도 잘녹아서 가루 1~2수저 정도 넣고 잘저어서 먹어주면되고 식사전 우유나 두유에 넣어 드셔도 되요. 단, 주스나 당분함량이 높은 음식에 넣어서 먹지는 마세요. 당분과다 섭취가 될수 있으니깐요.


이상 아사이베리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어요. 소소한 지식이지만 조금씩 세상을 알아가는게 얼마나 신나는일인지 알게 되네요. 



행운보단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