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쉽게 발급 하지만 시간과 거리상 문제로 발급 받기 어려운 분들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우선 준비물로 본인 공인 인증서와 증명서 출력을 위한 프린트가 필요합니다.



제일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 검색하면 아래 처럼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민원24 사이트 들어가게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여기에는 모든 지방세 항목이 모여 있는곳입니다.


 

클릭하게되면 로그인 화면이 활성화 되는데 이미 회원이라면 로그인하시면되고 비회원이라도 출력은 가능하니 굳이 회원 등록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나중에라도 계속 사용 하는곳이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회원등록도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완료후 지방세 납입 증명서 신청 관련해서 작성해야 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곳에 기본적으로 나오는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다음 빈칸을 채워 주면 됩니다. 



특히 과세물건지 주소 선택을 정확히 해야 지방세 세목이 정확히 조회가 됩니다.



그리고 나서 수령방법에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 하시고 민원 신청하기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결재 화면으로 전환 되고 결제 진행 하시면 프린트 할수 있게 됩니다. 



이상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발급이 하다 보면 쉽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시스템입니다. 시간과 거리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민원 업무 입니다. 많이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