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대나무로 할 수 있는 5가지

 

 

대나무로 할 수 있는 5가지
 
대나무는 전 세계야 약 1,200종이 있고, 우리나라에는 14종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대나무는 2차 대전 히로시마에 떨어진 원자폭탄에도 살아남을 만큼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도 잔뜩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나무]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나무 수액
대나무 수액은 대나무를 자르면 나오는 물인데, 아미노산,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몸에 흡수 잘 되는 형태로 담겨 있어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죽초액
죽초액은 대나무를 태워서 발생하는 연기를 응축한 액체를 증류하고 그것을 다시 정제해서 얻습니다. 죽초액은 살균이나 소독작용이 강하여 나쁜 균이나 곰팡이 등을 없애줍니다. 이 죽초액을 물에 희석해 목욕하면 피부 미용이나 아토피 등에 매우 좋습니다. 

 


대나무 숯
대나무 숯은 대나무를 고온에서 구워서 만드는데,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악취를 제거하여 습도를 조절해주는 등의 효능을 보입니다.

죽력
죽력은 대나무를 불에 구웠을 때 흘러내리는 즙을 말하는데, 죽력은 중풍으로 가래가 기도를 막을 때,  폐열로 해수와 가래가 심할 때, 고혈압, 고혈당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죽여
죽여는 대나무 줄기의 속껍질을 모은 것을 말합니다. 죽여는 심장이나 폐의 열을 내려주고, 가래를 삭이며, 구토와 메스꺼움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