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

대박 정보 홍화씨분말효능 및 먹는방법

대박 정보 홍화씨분말효능 및 먹는방법



약간 생소한 홍화씨에 대해서 포스팅 해봐요. 사진을 보면 동네 장 날에 많이 보인던 약재랍니다. 



어떤 효능이 있어서 홍화씨 분말로 가공해서 사람들이 찾는지 알아보아요. 



◎ 홍화씨

우리나라 여러군데에서 재배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칠곡에서 재배하는 홍화씨는 토종 홍화씨라고 해요. 칠곡토종홍화농장이 있고 부자만 3만평에 이르는 홍화씨 최대 생산지역이라고 해요. 



홍화열매에서 씨만 골라 말려 사용되며 옛부터 한약재료 뿐만아니라 염색재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홍화씨에는 고도불포화지방산으로 리놀레산약 80%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 홍화씨분말효능

1. 혈관질환 예방 및 치료

리놀레산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네요.

2. 뼈 건강

각종 골절, 골다공증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다네요.



3. 암 예방

비타민E, 토코페롤이 풍부하여 암세포가 커지는것을 막는다고 해요.

4. 다이어트 효과

몸의 지방 축척을 막고 분해 해주는 리놀산 성분이 있다고해요.



◎ 홍화씨분말 먹는법

성인1일 3회 식전이나 식후 먹고 티스푼으로 1-2스푼 먼저 드시고 난 후 생강차나 생수로 드시면 좋습니다. 속이 안좋은 분은 빈속에 드시기 보다는 식후 30분 이내에 먹는게 좋아요. 처음 드시는분는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 먼저 먹고 괜찮으면 그 다음 날은 티스푼 1스푼, 이런 식으로 몸에 적응을 시킨면서 양을 조금씩 늘려 드세요. 



어린이는 성인기준의 반 정도 먹이면 된다네요. 홍화씨 끓인 차와 죽염 등과 함께 드시면 더욱 좋고 미숫가루나 다른 건강식 분말가루(칡가루, 청국장가루 등)와 함께 드셔도 문제 없다네요.



이상 홍화씨효능 및 분말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홍화씨는 임산부가 먹는걸 피해야 된다네요 아기의 뼈와 산모의 골반뼈가 튼튼해져서 출산이 어려울수 있데요. 



이 점 유의해서 드시고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고 건승을 기원합니다.^^